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Philippines

지하강, 우공락 (Ugong Rock, Under Ground) - 필리핀 팔라완 여행

반응형

필리핀(Philippines) 팔라완(Palawan) 푸에르토 프린세사(Puerto Prinsa)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동굴길이가 무려 8.2킬로미터로 이어져 있는 지하강(Under Ground)

아침 7시경 픽업을 온 필리핀 현지인이 운영하는 여행사 밴을 타고 지하강 관광코스로 출발했습니다.
밴안에는 이미 네델란드인 일행, 필리핀현지인 가족일행이 먼저 타서 기다리고 있었고,

우리일행 합해서 3개국인 총 10명이 한팀이 돼서 지하강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

차량을 타고 휴게소 경유 1시간 30여분만에 도착한 우공락(Ugong Rock). 우공락 어드벤처.
필리핀어(타갈로그)로 속이 비었다는 뜻의 우공. 실제 바위를 두들기면 퉁퉁~~~ 소리가 나며

속이 비어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공락에서는 편하게 관광하겠다는 것은 오산!!! Activity를 즐겨야 합니다.

우공락에서는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좁은 바위들 틈을 지나야 되고,

밧줄을 타고 급경사길을 올라가야 됩니다.

급경사로를 힘들게 올라오고 나면, 마지막으로 짚라인을 타게 되는데요.

짚라인이 무섭다면 온길을 다시 내려가면 됩니다 ^^

지하강에 가기 전에 식사도 할 겸 잠시 쉬어가는 곳, 사방비치(Sabang Beach)

지하강으로 가는 선착장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

사방비치에 있는 한 뷔페에서 점심식사 후 지하강으로 이동합니다.

호텔식처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나름 깔끔하고 짜지않게 나왔네요.

사방비치에서 지하강까지 방카를 타고 또다시 이동합니다.

가는 곳곳에 멋진 절벽들과 기암들이 있습니다.

지하강 입구에 가면 또다시 지하강 관람용 방카를 타야 됩니다.

방카에는 어두운 지하강 동굴 안쪽을 후레쉬는 비추는 어린 꼬마와

영어로 지하강을 설명해주는 가이드가 동승해서 관람객들과 함께 돌아봅니다.

지하강 안쪽에는 엄청나게 거대한 암실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동굴 안쪽에 들어가면 수많은 박쥐들을 바로 옆에서 목격할 수 있으며, 형형각각의

석회암들이 장관을 이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