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알아보기 (Air asia baggage info)

Posted by sizac
2015. 7. 8. 14:08 Travel Guide/- Travel Tip


최근 갑갑했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해외로 자유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더운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국내에서 저가항공사로 유명한 에어아시아(Air asia) 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종종 이용하는 항공편인지라 수속을 받으로 가기전에 한번씩 확인 바랍니다.

 

굳이 에어아시아 항공편이 아니더라도 대한항공(Korean Air),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 등 국내 항공사,

캐세이퍼시픽항공(Cathay Pacific), 가루다항공(Garuda Airlines) 등 외국 항공사들도 비슷한 수화물 규정을

운영 중이니 참고바랍니다.

 

 

 

휴대 수화물 

 

 

 

비행기 안으로 직접 가지고 갈 수 있는 수화물은 캐리어, 노트북가방, 핸드백 각각 1개 씩입니다.

무게는 7kg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캐리어는 기내용 캐리어인지 확인 필수입니다.

20인치를 초과하는 캐리어를 휴대 수화물로 가지고 가면 반입 거부가 되는 난감한 일이 발생할 지도 모릅니다.   

    

  

 

 

물품 검색대에서 가장 많이 문제가 되는 액체류입니다.

최대 100ml용량을 초과하면 그 자리에서 버리고 오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액체류는 무게를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평소에 소지하고 다니는 화장품 무게가 초과해서 비싼 제품을 놓고 오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야겠지요.

     

   

 

위탁수화물

 

위탁수화물은 체크인시에 무게를 체크합니다. 

예약한 수화물 무게에서 1 ~ 2kg은 그냥 눈감아 줄 때도 있지만, 그 이상 초과될 시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하니

애매하다 싶으면 체크인 전에 수화물 무게를 미리 확인해서 조치를 해야합니다.

    

    

 

수화물 체크인

 

 

 

 

위험물품 

 

 

  

위탁수화물에도 포함이 되어서는 안되는 위험물품입니다.

위험물품... 말그대로 비행기와 다른 탑승객을 위험이 될 수 있는 물품들입니다.

종종 공항을 이용할 때 캐리어 안에 위험할 수 있는 물품이 발견되어 가방을 재검색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이부분도 체크를 해줘야겠습니다.

 

폭발하거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물품이나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전염성/방사성 물품은

당연히 기내 반입이 금지됩니다. 

   

 

 

비행기 안에서 소지할 수 없는 제한된 물품입니다.

무기는 당연히 휴대하면 안되겠지요. 칼이나 가위, 송곳 등도 휴대가 불가능합니다.

자주 적발되어 공항에 버리고 가야하는 물품중 하나인 헤어 스프레이!!! 가지고 가시면 안됩니다.

 

기타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은 에어아시아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끔씩 규정이 완화되거나, 축소되니 출국 전에는 시간내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한 해외 국제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언제나 즐겁고 안전하고 의미있는 해외여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