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여행가이드 - 입국신고서 작성하는 방법 (Immigration, Hongkong Travel Guide)

Posted by sizac
2016. 3. 30. 06:40 Travel Guide/- HongKong Guide


중국(China)의 특별행정구인 홍콩(Hongkong)은 쇼핑을 비롯하여 관광, 맛집, 체험 등 관광지로써의 매력이 넘쳐나는 곳이다.

  

중국 남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3시간 30분정도 시간이 걸리고, 면적은 1,104㎢으로 서울의 1.8배이며,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국제도시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홍콩은 6개월 이상의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특별한 문제가 없는이상 무비자로 최대 3개월까지 홍콩을 체류가능하다. 3개월 이상을 체류하고 싶다면 무비자 기간 일주일 전에 중국영사관에 홍콩 비자를 접수해야 한다.

      

공항에서 또는 페리터미널 등에서 홍콩 입국시 출입국심사를 하기 전에 작성하여 제출하는 입국신고서 양식이다. 입국신고서 양식은 기내 또는 선내에서 승무원이 나누어 준다.

 

홍콩공항은 환승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언제나 붐비고 초행일 경우 헤깔릴 수도 있다. 비행기 착륙 후 출입국 관리소(Immigration)이라는 안내표지판을 보고 1 ~ 2분 간격으로 다니는 트레인을 한번 타고 계속 "Immigration" 표지판을 보고 가면 된다. 입국심사를 마친 후 수화물을 찾아서 공항 밖으로 나가면 된다.

 

 

  

    

  

  

홍콩 입국신고서 작성하는 방법      

 

 

① Fmily name (in capitals) :  

  

② Sex : 이름

 

③ Given names (in capitals) : 성별 (남자 M, 여자 F)

 

④ Travel document No. : 여권번호

 

⑤ Place and date of issue : 발행처(여권발급국가)와 발행일

 

⑥ Nationality : 국적

 

⑦ Date of birth : 생년월일

 

⑧ Place of birth : 출생지(출생도시)

 

⑨ Address in Hong Kong : 체재지(홍콩호텔명 또는 주소)

 

Home Address : 한국주소

     - ⑨,⑩ 항목은 상세하게 작성하지 않아도 됨

   

Flight No./Ship's name : 항공편명 또는 배이름

 

From : 탑승지(출발지)

 

Signature of traveller : 서명

  

 

 

      

※ 항공기 안에서 승무원이 3장이 붙어 있는 입국신고서 양식을 나누어 주는데, 제일 앞 면만 작성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두면 된다. 

 

 홍콩입국신고서는 특별히 까다로운 부분이 없으니 공란에 정보들를 하나하나 입력하면 된다.

 

 홍콩공항 밖으로 나가지 않고 단순 경유만 할 경우에는 별도로 작성하지 않고, 홍콩공항안에서 다음 비행기 탑승을 위해 대기하고 있으면 된다.

 

 홍콩공항에서의 입국심사시 많은 이용객들로 인해 대기하는 줄이 길어 꽤 오랜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홍콩에서 마카오를 갈 때는 별도로 입국신고서를 받지 않으며,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돌아갈 때는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홍콩 입국시 담배는 19개비까지 허용이 되며, 출국 후 한국 반입기준은 1보루(200개비)까지 가능하다.

Secret